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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뼈에는 칼슘만? 뼈에 진짜 좋은 식품 5가지 1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6-01-11
조회수 1347
 
 


 

뼈에는 칼슘만? 뼈에 진짜 좋은 5가지 식품!


 


 

뼈는 평생동안 우리 몸을 지탱하는 시스템이다.


 

뼈는 비활성화 조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끊임없이 분해됐다


 

재건되는 살아있는 성장조직이다.


 


 

남녀 모두 30세 이후에는 뼈가 형성되는 것보다 손실되는


 

것이 더 많아진다.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지만 50세 이상의 남성 4명 중 1명은 뼈가 약해 골절을 입는다.


 


 

칼슘이 뼈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뼈를 튼튼히 하기 위해서는 칼슘 이외에도 다른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다. 뼈 건강을 위해 칼슘 외에도 꼭 필요한


 

대표적인 영양소 5가지가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건강포털


 

'리브스트롱닷컴'이 맛도 좋은 영양소 5가지를 함유한 식품을


 

소개했다.


 


 


 

1. 말린자두


 


 

  



 


 

연구에 따르면 말린 자두는 골(骨)소실을 역전시키며 골밀도를


 

증가시켜 골절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양사이 로렌 그라프는 "자두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그중에서도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러한 항산화제가 뼈를 보호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며


 

"특히 자두에는 비타민 K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칼슘


 

균형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2. 정어리



 

 



 


 

정어리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골 소실을


 

늦춘다. 정어리 뼈를 형성하는 비타민 D와 함께 칼슘도 놀랄 정도로


 

많이 들어있다. 또한 뼈의 구조를 강화시키는 미네랄인 인도 많이


 

많이 함유되있다.


 


 


 


 


 


 


 


 


 

출처 - 네이버뉴스, 코메디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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