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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당신이 항상 피곤하고 나른한 이유 2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6-06-20
조회수 1164

수면 문제는 수년 간 심각한 건강 문제가 되고 있다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말한다. 18~65세까지의 모든 성인 중


 

34~45%가 하루에도 종종 무심코 졸음을 경험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만일 운전 중 졸음이 오면


 

교통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는 심각한 문제가 된다.


 

만일 당신히 어젯밤 분명히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온종일 피곤하고


 

나른함이 느껴지나요? 미국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가


 

당신이 항상 피곤하고 나른한 이유 10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6. 자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본다

 

 

많은 사람이 8시간 동안 자고 있지만 여전히 심한 부진함을 느낀다.

 

이는 수면시간도 중요하지만 질도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많은 사람은 잠들기 전까지 TV나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깊은 잠인 REM 수면을 방해한다.

 

그러므로 잠자리에 들기 한두시간 전에는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말고 종이로 된 책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7. 너무 오래 잔다

 

 

많은 과학자가 늦잠을 수면에 취한 상태라고 부른다.

 

이는 하루 동안 나태함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늦잠은 체내 생체 리듬을 방해하고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어

 

몸의 일상 주기를 조절하는 뇌 부분에 혼동을 일으킨다.

 

2008년 미 하버드대가 시행한 한 연구에 따르면 오히려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사람을 더 적극적이고 세심하고 일에

 

성공하며 일을 완수하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8. 운동이 부족하다

 

앉아 있는 생활 습관은 중독되기 쉬워 위험하다. 몇 시간 동안

 

계속 고정된 자세로 앉아 있으면 몸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목과 등, 머리에는 통증과 뻣뻣함이 느껴지고 이는 만성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할 수 있는데까지 활동하는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몸의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피로나

 

체중 증가, 기분 변동을 해소할 수 있다. 매일 20분씩 가볍게

 

운동을 해 본다.

 

 

 

 

9. 음식 과민증이 있을 수도 있다

 

 

다이어트는 우리 몸이 건강해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한 연구에 따르면 유제품, 글루텐, 심지어 일부

 

과일과 채소는 일부 사람에게 나른함을 유발할 수 있다.

 

음식 민감성 및 음식 과민증은 몸을 피로하게 하고 쇠약하게

 

만들 수 있다. 만일 이런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10. 질병이 있을 수도 있다

 

 

몸을 나른하게 만드는 질환들이 있다. 알레르기와 건초열 같은

 

만성질환은 심한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다. 빈혈증과 당뇨병과

 

같은 또 다른 질환은 철분과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줘 부작용으로

 

피로가 생길 수 있다. 폐경기와 우울증, 불안증과 같은 2차적인

 

상태 역시 수면 장애와 비정상적인 나태함을 일으킬 수 있다.

 

 

 

 

 

 

 

 

 

 

 

 

 

 

- 출처 : 서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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