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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비타민D, 잘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1-26
조회수 1205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D !>>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서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진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이밖에 비타민D가 암, 감염질환, 인지기능장애, 당뇨병,

 

고지혈증과도 관련이 있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다.

 

2005년 미국 류마티스내과학 저널과 2008년 미국 소화기생리학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몸의 면역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T세포에 비타민D 수용체가 있는 것을 밝혀졌다.

 

비타민D가 면역기능에도 관여한다는 뜻이다.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거나, 체질량지수가 30이상인

 

비만환자, 간질환이나 신장질환 환자, 50세 이상 노인인 경우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혈중 비타민D가 모자라면 비타민D가 풍부한 청어, 연어, 정어리,

 

생선 간유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

 

일조량이 풍부한 오전 10시~ 오후 4시사이 최소 15분정도

 

햇볕을 받아 체내에서 비타민D가 생성되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D는 지용성으로 기름과 함께 섭취할 때 흡수율이 높아

 

음식과 함께 복용할 것을 권한다.

 

 

 

 

 

 

 

 

출처 - 헬스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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