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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매일 당신이 이 음식을 먹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2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11-27
조회수 109


 


 

지난번 게시물에 이어 매일 먹으면 좋을 음식을


 

연달아 알아보겠습니다^^


 


 


 

네번째식품 ☞ 방 울 양 배 추


 


 



 


 


 

방울양배추는 비타민K의 우수한 공급원이다. 요리한 방울양배추 한컵(156g)으로


 

일일 권장 섭취량의 137%를 보충할 수 있다. 비타민 K는 뼈와 심장건강, 뇌 건강


 

에 중요한 영양소이다.


 

또한 방울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알파리포산이 풍부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워 제2형 당뇨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파리포산이 고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민감도를 조절하기 때문이다.


 


 


 


 

다섯번째 식품 ☞ 견  과  류


 


 



 

호두, 아몬드, 땅콩 등 모든 종류의 견과류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영양 간식이다.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학에서 진행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매일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할 확률이 20%나


 

낮았다.


 


 


 


 

여섯번째 식품 ☞ 요  거  트


 


 



 


 

요거트의 건강상 이점은 많지만, 전 세계적으로 늘고 있는 당뇨병 위험도


 

낮춘다는 점에서 현대인에게 필요한 식품으로 꼽힌다.


 

미국 낙농협회가 요거트를 섭취한 57만명의 제 2형 당뇨병 환자들의 연구


 

사례를 분석한 결과, 하루에 1/3또는 1/2컵씩 꾸준히 요거트를 섭취한 이들은


 

당뇨병 위험요인이 14%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출처 : 네이버뉴스 <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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