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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뼈에는 칼슘만? 뼈에 진짜 좋은 식품 5가지 2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6-02-15
조회수 1255
 
 
 

3. 자 몽


 


 




 


 

콜라겐은 각종 미네랄을 저장하는 골 기질(뼈 바탕질)의


 


 

90%를 차지한다. 건강에 좋은 콜라겐이 형성되려면


 


 

비타민 C가 필요하다. 그런데 우리 신체는 비타민 C를 생성


 


 

하지 못하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비타민 C를 얻어야한다.


 


 

중간 크기의 적자몽은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의 120%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흰색이 아닌 적색 자몽은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을 포함하고 있으며 훨씬 맛이 달다.


 


 


 


 

4. 견과류


 


 




 

견과류는 작지만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아몬드에는 뼈를 강화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아몬드는 또한 견과류 중 유일하게 칼슘도 제공한다.


 


 

피스타치오에는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칼륨과 비타민 B-6가


 


 

들어있다. 여러 연구결과, 칼륨은 뼈 미네랄 밀도를 강화


 


 

시키며 B-6는 뼈 약화와 관련이 있는 화합물인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견과류는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갖고 


 


 

있어 장수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5. 시금치


 




 

비타민 K는 뼈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 K를 충분히 섭취하면 고관절 골절을


 


 

줄이고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금치에는 이런 비타민 K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요리한 시금치 반 컵 분량에는 하루 비타민 K 권장량의


 


 

500%가 들어있다. 시금치는 칼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비타민C와 식물성 생리활성 영양소인


 


 

파이토뉴트리언트도 들어있다.


 


 


 


 


 


 


 


 

출처 - 코메디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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