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소개
  • 이용안내
  • 진료안내
  • 재활센터
  • 요양클리닉
  • 커뮤니티
  • 사이트맵
 
  커뮤니티 > 건강영양정보
제목 "멀리서 찾지 마세요" 우리곁의 수퍼푸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3-08-20
조회수 904

최근 슈퍼푸드(super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식품 첨가물의 독성을 해독하며


 


 

 면역력을 길러줘 노화를 늦춰주는 음식들이다.


 


 

미국 건강생활잡지 헬스가 주위에서 찾기 쉬운 슈퍼푸드들을 소개했다.


 


 


 


 


 

 



♦달걀=하루 1~2개 정도의 달걀을 먹으면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레시틴이 많아 기억력 강화와 사고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달걀 노른자에는 시력보호에 효과가 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돼 있어


 


 

눈 건강에도 좋다.


 


 


 



♦녹차=폴리페놀 같은 황산화물질이 많아

 

 

 

 

전립선암과 유방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녹차를 매일 적당량 마시면 심장 보호, 면역력 증진, 비만퇴치, 노화기능 개선,


 


 

 당뇨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기억력 증진 등에 좋다.


 


 


 


 



♦감자=하루에 감자 2, 3개만 먹어도 성인 일일 비타민C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 B6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뇌 신경세포가 원활히 기능하도록 돕는 호르몬들인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비타민이다.


 


 


 


 


 


 

♦현미=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베타시토스테롤이 풍부하고


 


 

지방을 빠르게 분해해 체력을 늘려주는


 


 

폴리코사놀, 암세포 분화를 억제하는 피틴산이 포함돼


 


 

다이어트에 좋고 각종 성인병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첨부파일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