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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하루한줌 견과류, 무조건 도움될까? 이젠 알고 먹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4-10-27
조회수 1487


 


 

 하루 한 줌 견과류,
 
 


이젠 알고 먹자!


 


 




 

 1. 다이어트에는 최고! 아몬드, 캐슈넛, 피스타치오


 


 


 



 


 


 


 

* 견과류 중에서 칼로리가 가장 낮다.


 

* 각 30g 당 약 160kcal 이다.


 

* 기름에 볶는 것은 피해야한다. 높은 온도 때문에 영양소가 파괴될 가능성이

크고 몸에 좋지 않은 지방성분만 남기 때문이다.


 

* 생으로 먹거나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살짝 볶는 것이 좋다.


 


 


 


 


 

2. 다이어트에는 최악인 마카다미아, 피칸


 


 


 

* 칼로리가 높은 견과류에 속한다.


 

* 30g 당 약 200kcal이다.


 

* 심지어 단백질 함량도 제일 낮고 지방 함량은 제일 높다.


 

* 하지만 영양소도 골고루 있기 때문에 양 조절만 신경쓴다면 건강이 도움이 된다.


 


 


 


 


 

3. 심장에 좋은 호두


 


 


 



 


 


 

* 부정맥에 효과가 있는 알파 리놀렌산이 풍부하다.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동맥에 생기는 염증반응과 산화 현상을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보인다.


 

* 하루 8알 정도의 섭취가 적당하다.


 


 


 


 


 

4. 뇌에 좋은 땅콩


 


 


 



 


 


 

* 엽산이 풍부해 뇌 발달에 좋다.


 

* 엽산은 인지력 감퇴를 막아주어 뇌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 특히 태아를 위해 엽산 섭취가 많이 필요한 임산부에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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